운영일지
제목 환불 및 교환
작성일 2018-05-09 11:32:27

반품/교환 신청방법을 알고 싶어요!!


1. 신청

   나의페이지 > 주문내역 > 반품/교환 신청

2. 접수

  정확한 반품사유와 수거지, 상품 발송여부 및 추가배송비 결제 여부확인 

3. 발송

  판매자가 택배사  통하여  상품 수거 요청 (수령시 포장 상태 유지하여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4. 완료

    판매자 확인 후 교환 및 환불 완료처리



# 반품/교환 안내 및 주의 사항 #


* 반품/교환 시 먼저 판매자와 연락하셔서  사유, 상품재고 여부, 택배사, 배송비, 반품지 주소 등을 협의하신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구매자 단순 변심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선식품(젓갈류)은 제외)


2. 표시내용과 상이, 상품하자의 경우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 경과시 반품/교환 불가,판매자 반품 배송비 부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사용자의 모니터 해상도에 따른 색상차로 인한 교환/반품은 변심에 해당 됩니다.


4. 임의 발송 및 타 택배 이용시 추가 비용 청구나 반송/처리지연  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불가능 사유*

아래와 같은 경우 반품/교환이 불가능합니다.


1. 반품요청기간이 지난 경우


2.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별실 또는 훼손된 경우


3. 포장을 개봉하였으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4.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6.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제작상품

 

-반품배송비-

반품 배송비는 일반적으로 반품에 대한 사유를 제공한 자에게 귀속됩니다. 반품 신청하실 때 사유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  빠른 반품 절차와 환불이 진행 됩니다.

변심 및 오주문으로 인한 교환/빈품은 왕복 택배비 6000원 입니다.(고객부담)


환불시 반품 확인여부를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는 신용카드 승인을 취소하여 결제 대금이 청구되지 않게 합니다.
(단, 신용카드 결제일자에 맞추어 대금이 청구 될수 있으면 이경우 익월 신용카드 대금청구시 카드사에서 환급처리 됩니다.)